7월~8월 가볼만한 여행지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
본격적인 장마와 무더위가 찾아온 여름입니다. 시원하고 아름다운 여행지와 축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안동 배롱나무 명소와 월영 야행
첫 번째 여행지는 안동의 배롱나무 명소와 월영 야행 축제입니다. 안동 병산서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원 중 하나입니다. 배롱나무 꽃이 피는 시기에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병풍처럼 둘러싼 산과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을 배경으로 단아한 배롱나무 꽃이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존덕사 앞과 채화정 역시 배롱나무 꽃으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특히 채화정은 수련과 연꽃, 그리고 배롱나무가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자아냅니다. 안동의 여름밤을 더욱 빛내주는 월영 야행 축제도 놓치지 마세요. 월영교와 월영정은 전통 등불로 장식되어 더욱 아름답게 빛나고, 안동호를 떠다니는 문보트는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과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월영주막과 푸드트럭 존이 준비되어 있어 풍성한 여름밤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2. 산청 수선사
두 번째 여행지는 지리산 웅석봉 아래 자리 잡은 산청 수선사 입니다. 연못과 정원이 단아한 풍경을 자랑하는 이 사찰은 특히 여름철에 아름다운 연꽃으로 유명합니다. 싱그러운 연꽃잎과 수련 고목으로 만든 다리가 어우러진 이곳은 마치 한옥 카페처럼 아름답습니다. 또한 배롱나무 꽃과 유럽 수국 등 다양한 여름 꽃들이 정원을 화려하게 장식합니다. 조화로운 풍경 속에서 마음의 평안을 찾을 수 있는 산청 수선사는 여름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3. 흰여울 문화 마을과 블루라인 파크
세 번째 여행지는 부산의 흰여울 문화마을과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입니다. 흰여울 문화마을은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아기자기한 집들이 모여 있는 예쁜 마을로 골목마다 파스텔톤의 카페와 상점들이 동와 같은 느낌을 줍니다. 저령해안 산책로를 따라 바다를 보며 산책하거나 카페에서 시원한 음료와 함께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에서는 미포에서 송정까지 약 4.8km 구간을 해변 열차와 스카이 캡슐을 타고 해얀 절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청사포에서 캡슐을 타고 위포에서 열차로 돌아오는 코스를 이용하면 청량한 바다와 아름다운 노을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도제비골 스카이밸리와 해랑 전망대
마지막 여행지는 동해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는 도제비골 스카이밸리와 해랑 전망대입니다. 스카이워크를 걸으며 아찔한 스릴과 푸른 바다를 동시에 들길 수 있고 스릴 넘치는 짚라인 체험도 가능합니다. 바람의 언덕 전망대에 오르면 동해 바다의 또 다른 멋진 풍경이 펼쳐집니다. 전망 좋은 카페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근처 물회 맛집에서 시원한 물회를 먹으며 동해 바다를 만끽해보세요. 밤이 되면 해랑 전망대의 조명과 함께 더욱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충청수영성
충청수영성은 충남 서천군에 위치한 성곽으로 역사적 가치와 더불어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성곽길 입구인 망화문을 지나 성곽길을 따라 올라가면 멋진 정자가 나타납니다. 이 정자는 망해루 라고 불리며 이곳이서 바라보는 바다의 풍경이 일품입니다. 망해루에 서서 바다를 바라보면 푸른 바다 위에 배들이 옥기종기 모여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바다와 하늘이 맞닿는 수평선, 그리고 잔잔하게 출렁이는 파도는 마을을 평온하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해질녁의 풍경은 더욱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일몰을 보기 위해 이곳을 찾습니다.
6. 정금차밭
계단식 녹차밭이 펼쳐지는 경남 하동 정금차밭입니다. 차밭 꼭대기 정자에 앉아 풍경보면서 커피한잔 하기 좋습니다. 정자까지 차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근처에 하늘호수 차밭쉼터카페가 있습니다. 경치가 너무 좋아서 소문난 인기 카페입니다. 가실때 한번 들러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7. 사성암
사성암은 정금차밭과 같이 다녀오기 좋은 작은 사찰입니다. 이곳은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곤합니다. 사찰을 둘러보고 일몰을 함께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죽도해변
강원도 양양의 죽도해수욕장은 서핑하기 좋은 명소입니다. 서핑후에는 막구수 맛집에서 식사를 즐기시고 예쁜 카페에서 여유롭게 차한잔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죽도둘레길을 따라 걸으며 시원한 바람을 느껴보는 것도 좋습니다.
9. 곤륜산
포항에 위치해있는 곤륜산은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기 좋은 곳입니다.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풍경이 펼쳐집니다. 포항 여행중에는 스페이스 워크의 야경까지 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0. 보현산 천문대
경북 영천에 위치한 보현산 천문대는 별을 관찰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근처에는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 긴 출렁가리가 영천 보현산댐 출렁다리있습니다. 차로 22분 거리에 보현산 천문대가 있습니다. 함께 다녀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시루봉도 근처에 있어 탁 트인 풍경을 감상 하실분들은 같이 다녀오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11. 남강유등전시관
진주의 남강유등전시관은 아름다운 유등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진주성에서 매년 10월에 열리는 남강유등축제도 아주 유명 합니다. 남강유등전시관에서 차로 11분 거리에 있는 호반정방대도 함께 방문해 보세요. 추천드립니다
7월~8월에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여행으로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들어 보세요